[일본 오사카 여행_비짓재팬 등록하기]
일본 오사카 여행 비짓재팬 등록방법 visit japan
2024.10.25-10.27
주말에 2박 3일로 짧게 일본 오사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짧게 방문하다 보니 하고 싶은 걸 다 못하고 온 게 조금 아쉽지만 또 다음 여행을 기대하게 되는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 일본은 한국에서 비행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계획하면 주말에 다녀올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10월은 날씨도 딱 좋아서 여러 곳을 돌아다니고 즐기기 좋습니다. 오사카 여행 준비부터 여행 가볼 만한 곳, 맛집, 쇼핑 추천 등 기록하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비짓재팬 등록하기 visit japan
해외 여행지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게 입국심사입니다. 직접 수기로 작성할 수도 있지만 일본의 경우 간단하게 비짓재팬웹을 통해 미리 입국심사 작성하고 QR만 보여주면 되기 때문에 미리 작성해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번 오사카 여행도 비짓 재팬 등록 후 공항에서 어려움 없이 통과했습니다.
<순서>
- 회원가입 후 로그인
- 본인정보 등록
- 입국/귀국 예정 등록
- 입국심사 및 세관 등록
만약 이전에 일본여행 시 작성하신 적이 있다면 로그인하시면 본인 정보는 이미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3,4번만 새롭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이미 여러 번 일본 여행하면서 작성했기 때문에 이번 오사카 여행은 3,4번만 진행했습니다.
[일본 도쿄여행_visit japan 비짓재팬 등록하기]
회원가입 & 본인정보까지 자세하게 등록방법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4월 도쿄 여행 등록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1. 회원가입 후 로그인
이전에 비짓재팬을 등록하셨다면 그대로 로그인해서 이용해 주세요. 이전에 이용하신 적이 없다면 회원가입 하시면 됩니다.
일본 여행할 때마다 비짓재팬을 등록해야 하므로 회원가입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따로 적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밀번호를 까먹으신 분들을 위해 비밀번호는 대문자, 소문자, 숫자, 기호 합쳐 10자리 이상입니다. 😊
2. 본인정보 등록
이전에 이미 일본 여행 시 본인정보는 등록했기 때문에 남아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셨던 분들은 '등록된'이라고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 '+입국/귀국 예정 신규 등록' 작성하시면 됩니다.
3. 입국/귀국 예정 등록
입국 정보를 등록하려 들어오면 이전 여행건에 대해서 이미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이전에 등록한 적이 있는 곳을 다시 간다면 새로 등록할 필요 없이 등록된 내용을 인용해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전 내용과 다른 경우에는 아래 '인용하지 않고 등록 진행'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행명은 편한 대로 작성하면 되는데 보기 쉽게 연도, 지역을 작성하는 편입니다.
날짜, 항공사명은 예약 내역 확인 후 작성하시면 됩니다. 출발지는 김포공항은 seoul, 인천공항은 incheon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일본 내 체류지 등록입니다. 일본 내 체류지 입력하는 게 복잡할 수 있는데 다른 거 필요 없이 우편번호만 아시면 됩니다. 예약하신 곳 우편번호만 확인해서 입력하시면 아래 도도부현, 시구정촌명, 이후의 주소인 '필수'라고 적힌 내용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어렵게 다 찾아서 입력하실 필요 없습니다. 😊
자동으로 입력된 후 아래 호텔명과 호텔 전화번호만 추가로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시면 간단합니다. 입력 후 '입력 내용 확인' 클릭합니다.
조금 전에 입력했던 비행기, 체류지 재 확인 후 이상 없으면 '예정 등록'을 클릭합니다.
입국/귀국 예정 등록 아래 보시면 방금 작성한 '2024 오사카'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4. 입국심사 및 세관 등록
이제 마지막 입국 심사 및 세관신고입니다. 등록해 둔 입국 예정 내용을 클릭하면 맨 아래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 클릭합니다.
아래 15페이지 정도 입력해야 하는 내용들이 하나씩 나옵니다.
기본 본인 정보와 체류지 정보들은 이미 입력했기 때문에 자동으로 나오니 확인만 한 번씩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여행 가시는 분들은 도항 목적은 관광으로 며칠 머무는지 아래 같이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내용부터는 읽어보시면서 예/아니오 클릭하시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이상 없다면 '아니요'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15페이지 내용까지 다 입력하시고 나면 최종 재확인하는 내용이 나오니 마지막으로 이상 없는지 최종 확인 후 등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까지 다 입력하고 나면 '등록된'으로 바뀌어있고, 아래 'QR코드 표시'가 활성화됩니다.
클릭하면 큐알이 표시되는데 미리 이걸 캡처 후에 공항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큐알이 시간마다 갱신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캡처 후 공항에서 어려움 없이 이용했습니다.
미리 비짓재팬 등록 후 도착해서 작성하는 시간을 없애 입국 심사 시간 꼭 줄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