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일본 도쿄

[일본 도쿄여행_가마쿠라 기차여행 우에노 도쿄라인 타고 가는 방법 & 에노덴 열차 티켓 구매하기]

by sueelog 2024. 5. 7.

일본 도쿄 근교 가마쿠라 여행 가는 방법 및 에노덴 열차 티켓 구매하기

2024.4.18 ~ 4.21

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
여행 준비부터 맛집, 쇼핑, 가볼 만한 곳 등 하나하나 소개드리겠습니다.

[일본 도쿄여행_AIR PREMIA 에어프레미아 항공]

일본 도쿄여행 에어프레미아 항공 후기 2024.4.18 ~ 4.21 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 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준비했습니다. 여행 준비부터 맛

일본 도쿄여행 준비하기 비짓재팬 등록하기 2024.4.18 ~ 4.21 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 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준비했습니다. 여행 준비부

일본 도쿄여행 나리타공항↔도심 스카이라이너 구매방법 및 이용 방법 2024.4.18 ~ 4.21 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 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일본 도쿄여행 교통수단 지하철 패스권 사용가능한 라인 / 이용방법2024.4.18 ~ 4.21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준비

ljs960314.tistory.com

앞에서 소개한 도쿄 여행준비는 위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이번 글은 가마쿠라 여행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저희는 우에노역 쪽에 숙소를 묵어서 여기서 가마쿠라 여행 가는 방법 및 에노덴 열차 티켓 발권하는 방법 소개드리겠습니다.

1. 우에노역에서 후지사와역으로 이동하기

가마쿠라 여행은 에노덴선의 양 끝인 가마쿠라역이나 후지사와역에 도착해서 에노덴 열차를 타고 여행하시면 됩니다.
구글맵에 후지사와역 또는 가마쿠라역 중에서 본인의 위치를 조회하고 더 가까운 곳 아무 데나 가시면 됩니다. 제가 머물렀던 우에노역 기준으로는 후지사와역이 가는 방법도 쉽고 시간도 짧아서 후지사와역으로 이동 후 에노덴열차를 이용했습니다.

우에노역에서 후지사와역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우에노역에서 열차 이동시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우에노 도쿄라인
  2. 야마노테선 ➡️ 쇼난신주쿠라인
  3. 그 외에 1~2번 이상 갈아타야 하는 방법

우에노역에서 우에노 도쿄라인을 타면 갈아타지 않고 한 번에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중간에 갈아타는 것보다 한 번에 가고 싶어서 저희는 우에노 도쿄라인을 이용해서 갔습니다.

2. 우에노역에서 후지사와역 가는 우에노 도쿄라인 티켓 구매하기

우에노 도쿄라인은 지하철 패스권으로 어렵기 때문에 따로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우에노역 JR타는 입구로 들어왔다면 티켓 발권하는 곳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직진해서 쭉 들어오시면 됩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JU가 우에노 도쿄라인입니다. 티켓은 발권기 통해 구매하면 되는데 방법을 모를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역무원에게 부탁하는 것입니다. 괜히 혼자 하려 하기보다는 역무원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근처에 역무원이 있어서 저희는 후지사와역 티켓 구매 어디서 하면 되는지 여쭤봤는데 친절하게 직접 티켓 발권까지 도와주셨습니다.

JR승차권을 구매하는 발권기에서 승차권 구매를 누르면 금액이 쭉 뜨는데 한국어나 영어로 언어 선택하시면 오른쪽 위에 search station name이라고 적힌 것을 클릭합니다.

도착지를 검색하시면 좀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후지사와역까지느 금액이 990엔으로 뜨는데 여러 명인 경우 왼쪽 아래에 인원 설정을 누릅니다. 인원수에 맞게 클릭하면 인원에 맞게 금액이 적용됩니다.

후지사와역 가는 티켓은 우에노역 기준으로 990엔으로 2인 1,980엔 나왔습니다. 편도 기준이므로 돌아올 때 한번 더 티켓 구매하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카드 결제 어렵습니다. 저희는 갈 때는 현금이 있어서 현금으로 티켓 사고, 카드 넣는 곳이 있길래 카드 결제 가능한 줄 알고 돌아올 때는 카드결제하려고 했는데 안되더라고요. 아마 카드는 다른 교통카드를 말하는 거 같습니다.
즉, JR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는 교통카드가 아닌 경우에는 현금으로 구매해야 하니 왕복 비용 현금 준비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현금이 없어 급하게 후지사와 역에서 티켓 구매할 때는 atm기기 이용하여 국제인출 했습니다. 😭

이렇게 티켓 구매하면 인원수에 맞게 티켓이 나오니 챙겨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중앙개찰구에 티켓 넣어 이용하고 나오는 티켓은 후지사와역 나갈 때 한 번 더 넣어야 하기 때문에 잘 챙기시면 됩니다.

우에노역이 넓어서 어디로 가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는데 7~9라고 적힌 곳을 보시면 JU 우에노 도쿄라인이기 때문에 표시대로 따라가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3. 후지사와역에서 에노덴 타는 곳으로 이동하기

후지사와역에 도착하면 개찰구에 한 번 더 티켓 넣고 나가면 됩니다. 이제 에노덴선을 타기 위해 에노덴 라인으로 이동하여 에노덴 티켓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개찰구를 나와 오른쪽을 가서 다리를 하나 건너야 합니다.

오른쪽으로 나와 쭉 걸어가면 enoden line이 적힌 표지판을 찾을 수 있고, 그 길로 쭉 걸어가 다리 건너시면 됩니다.

다리를 건너 에노덴 후지사와역에 도착하면 여기서 에노덴라인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4. 에노덴 티켓 발권하기

가마쿠라 여행을 위한 마지막 단계로 에노덴 티켓 발권입니다. 에노덴 후지사와역에서 발권기를 찾아 구매합니다.

발권기 언어 한국어로 선택하고 나면 one-day pass가 있습니다. 만약 하루 정도 잡고 최소 3개 이상 역에 내려서 구경할 예정이라면 원데이패스권 구매하시면 됩니다. 한두 개의 역만 가고 걸어서 이동하실 예정이라면 굳이 원데이 패스권 말고 각 역 티켓으로 구매하셔도 됩니다.

본인의 여행계획에 맞게 확인하시고 3개 이상 내릴 예정이라면 one-day pass로 저희는 시간만 되면 모든 역을 내려보고 싶어서 구매했습니다.
원데이패스권은 인당 800엔으로 2인 1,600엔 나왔습니다. 이 또한 현금 준비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티켓이 여러 장 나오는데 설명이 나와있는 게 있고, 실제 개찰구에서 사용할 티켓만 잘 챙기시면 됩니다.

티켓으로 에노덴 라인 개찰구 찍고 들어가서 하루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쿄 근교여행으로 가마쿠라는 외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일본 현지인들도 자주 놀러 가는 듯합니다.
도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가마쿠라 여행은 꼭꼭 추천드립니다. 제가 도쿄 여행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으로 다음에 또 도쿄여행을 간다면 가마쿠라에서 하루 따로 묵고 싶을 정도로 작고 일본 느낌이 잘 드러난 곳이었습니다.

다음 글은 에노덴열차를 타고 가마쿠라 여행을 즐긴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일본 도쿄여행 가마쿠라 에노덴 기차여행 추천 정류장&팁]

일본 도쿄여행 가마쿠라 에노덴 열차 추천 정류장 2024.4.18 ~ 4.21 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 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준비했습니다. 여행

일본 도쿄여행 가마쿠라 맛집 추천 키라사 라멘2024.4.18 ~ 4.21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준비했습니다.여행 준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