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 도쿄

[일본 도쿄여행_우에노 맛집 몬자야끼 모헤지 우에노 본점/맛있게 먹는 tip/예약방법]

by sueelog 2024. 4. 27.
반응형

일본 도쿄여행 우에노 맛집 추천 몬자야키 모헤지 우에노 본점


2024.4.18 ~ 4.21

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
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준비했습니다.
여행 준비부터 맛집, 쇼핑, 가볼 만한 곳 등 하나하나 소개드리겠습니다.
 

[일본 도쿄여행_AIR PREMIA 에어프레미아 항공]

 

[일본 도쿄여행_AIR PREMIA 에어프레미아 항공]

일본 도쿄여행 에어프레미아 항공 후기 2024.4.18 ~ 4.21 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 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준비했습니다. 여행 준비부터 맛

ljs960314.tistory.com

[일본 도쿄여행_visit japan 비짓재팬 등록하기]

 

[일본 도쿄여행_visit japan 비짓재팬 등록하기]

일본 도쿄여행 준비하기 비짓재팬 등록하기 2024.4.18 ~ 4.21 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 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준비했습니다. 여행 준비부

ljs960314.tistory.com

[일본 도쿄여행_나리타공항↔도심 스카이라이너 티켓구매 및 이용방법]

 

[일본 도쿄여행_나리타공항↔도심 스카이라이너 티켓구매 및 이용방법]

일본 도쿄여행 나리타공항↔도심 스카이라이너 구매방법 및 이용 방법 2024.4.18 ~ 4.21 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 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ljs960314.tistory.com

[일본 도쿄여행_교통수단 추천 지하철 패스권 구매 및 사용 방법]

 

[일본 도쿄여행_교통수단 추천 지하철 패스권 구매 및 사용 방법]

일본 도쿄여행 교통수단 지하철 패스권 사용가능한 라인 / 이용방법2024.4.18 ~ 4.21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준비

ljs960314.tistory.com

 
앞에서 소개한 도쿄 여행준비는 위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다음 이야기는 도쿄 맛집 추천입니다.
우에노, 긴자, 신주쿠, 시부야, 가마쿠라 등 여행하면서 맛있게 먹었던 맛집 하나씩 추천드리겠습니다.
 
우에노 맛집

  1. 몬자야키 모헤지 우에노 본점
  2. 멘야무사시 오카치마치점 츠케맨
  3. 이자카야 야끼토리 鳥劇場


긴자 맛집

  1.  노보리테이 민물장어덮밥 Noboritei Ginza store


하라주쿠 /신주쿠 맛집

  1. 함바그 요시 YOSHI
  2. 신주쿠 츠키지스시 Tsukijisushiko


가마쿠라 맛집

  1. 키라사 라멘 KIRASA  きらさ

 
첫 번째 맛집소개는 우에노입니다. 저는 숙소가 우에노였기 때문에 우에노 쪽 맛집 위주로 다녔습니다!

[일본 도쿄여행_우에노 츠케맨 맛집 멘야무사시 오카치마치점]

 

[일본 도쿄여행_우에노 츠케맨 맛집 멘야무사시 오카치마치점]

일본 도쿄여행 우에노 맛집 추천 츠케맨 멘야무사시 오카치마치점 2024.4.18 ~ 4.21 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 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준비

ljs960314.tistory.com

[일본 도쿄여행_우에노 이자카야 야키토리 맛집 鳥劇場]

 

[일본 도쿄여행_우에노 이자카야 야키토리 맛집 鳥劇場]

일본 도쿄여행 우에노 맛집 추천 이자카야 야키토리 鳥劇場2024.4.18 ~ 4.21이번 여행은 도쿄입니다.일본 다른 곳은 몇 번 가봤는데 도쿄는 처음이라 많이 떨려서 미리 많이 알아보고 준비했습니다.

ljs960314.tistory.com

 

다른 우에노 맛집은 위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몬자야키 모헤지 우에노 본점


 
일본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할 몇 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몬자야끼입니다.
한국에 모츠나베, 오꼬노미야끼 등 맛있는 메뉴들이 많지만 몬자야끼는 많이 없어 생소한 메뉴였기에 더 궁금했습니다.

위치

 
6 chrome-11-2 Ueno, Taito City, Tokyo 110-0005 일본
 

우에노의 큰 시장 안에 있기 때문에 사람도 많고, 우에노 본점이라 인기가 더 많은 편입니다.
위치상 먹고 1차, 2차 다 갈 수 있는 맛집이 많기 때문에 꼭 추천드립니다.
예약도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예약 필요하신 분들은 예약 후 이용하세요.
 

매장

 


인기 있는 맛집에 비해 매장은 작은 편입니다. 입구에 앞쪽으로 웨이팅을 하고 매장을 보면 4인석 테이블로 좁게 붙어서 준비되어 있습니다.


테이블마다 판이 크게 있고, 한쪽에는 양념 소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 자체가 간이 꽤 센 편이라 양념은 따로 먹어보진 않았습니다.
 

메뉴

 
1인 1 메뉴 주문 필수입니다. 저희는 3인이 방문해서 몬자야키 2개, 오코노미야끼 1개 주문했습니다.
 
몬자야키 집이기 때문에 몬자야키 주문은 필수이겠지요? 특히 저는 몬자야키를 처음 들어보고 먹어보는 거라 도쿄여행 계획 시 가장 기대했던 맛집입니다.
 

 


처음에 일본어 메뉴판을 주셨는데 여쭤보면 한국어 메뉴판도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명란 떡 몬자, 오직어 먹물 몬자입니다.  직원분께서 추천해 주시길 명란 떡 몬자에는 치즈 추가 하면 맛있다고 하셔서 명란 떡 몬자에 치즈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오징어 먹물 몬자도 주문했습니다.
몬자야키 말고도 맛보고 싶어서 오코노미야끼도 하나 주문했는데 저희는 가장 기본인 부타타마로 주문했습니다.
 


주류 메뉴판입니다.
술을 못 마시는 친구 한 명은 녹차를 주문하고, 저와 다른 친구 한 명은 고구마소주 주문했습니다.
고구마소주는 샷 또는 물 첨가, 탄산수 첨가 중에 한 가지 고르시면 됩니다. 처음 맛보는 거라 저희는 탄산수 추가했습니다.
 


고구마소주는 한국에서 마시는 하이볼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한국처럼 단맛보다는 술맛이 더 강한 편입니다. 센 술맛과 함께 마지막에 살짝 단맛이 올라오는 맛인데 술을 많이 안 좋아하는 친구는 너무 세다고 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오히려 개인적으로 인위적인 단맛이 안 나서 맛있었습니다.


테이블을 꽉 차는 판을 보며 모든 메뉴가 한 번에 나오는 건지 궁금했는데 메뉴는 하나씩 준비해 주십니다. 하나씩 준비해시면 바로 먹고, 직원분들이 돌아다니면서 다 먹을 경우 새로운 메뉴를 준비해 주십니다.
 
1. 서비스 메뉴 계란 오믈렛
 


가장 먼저 준비해 주시는 메뉴입니다. 서비스 메뉴로 계란 오믈렛을 준비해 주십니다. 간단한 메뉴인데 너무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서비스 메뉴를 먹고 나니 음식에 대한 기대감이 더 높아졌던 거 같습니다.
 
2. 명란 떡 몬자 + 치즈 추가
 


제일 먼저 준비해 주신 메뉴는 명란 떡 몬자야끼입니다. 그릇을 보니 맨 아래 반죽이 있고, 양배추, 떡, 명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재료로 맛있는 몬자야끼가 완성됩니다.
 


판 위에 명란과 떡은 따로 빼두고 양배추를 잘게 썬 뒤에 반죽을 그 가운데에 부어줍니다. 그리고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가운데에 명란과 떡을 올립니다. 그 뒤에 양배추와 반죽, 명란, 떡을 다 잘게 썰어가며 섞어줍니다. 어느 정도 익으면 반죽을 얇게 펼친 뒤에 치즈를 올려주십니다.
 


이게 완성된 비주얼로 바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생소한 메뉴에 더 생소한 완성본으로 먹어도 될지 고민이 됐지만 한 입 먹자마자 너무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양배추 때문에 식감이 너무 좋고, 명란이 들었지만 짜지 않고 간이 딱 맞았습니다.
 
<명란 떡 몬자야키 더 맛있게 먹는 tip>
 


몬자야키를 더 맛있게 먹는 팁을 드리자면  완성됐을 때 바로 퍼서 먹기보다는 가장자리 위주로 자른 뒤에 작은 주걱으로 꾹 눌러주세요.


어느 정도 눌러주고 사진과 같은 비주얼이 되었을 때 먹어주면 아주 맛있습니다!
 


먹다 보면 바닥 부분이 눌어붙는데 저는 눌어붙은 게 더 맛있었습니다. 어느 정도 다 먹고 나면 다음 메뉴를 미리 준비해 주십니다.
 
3. 오징어 먹물 몬자
 


다음으로 준비해 주신 메뉴는 오징어 먹물 몬자야끼입니다.


오징어 먹물 몬자는 모든 재료가 한 번에 판 위로 올라갑니다. 재료는 명란 떡 몬자야키보다 많이 들어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직원분께서 바로 잘게 잘라주신 후에 크게 원을 만들고 반죽을 부어주십니다. 그리고 5분 정도 있다가 다시 오셔서 확인 후 바로 먹으라고 완성해 주셨습니다.
명란이 짤 거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먹다 보니 오히려 오징어 먹물이 간이 더 센 느낌이었습니다. 오징어가 너무 통통하고 맛있고 처음 보는 비주얼인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근데 처음보다 먹는 속도가 느려지다 보니 반 정도 먹고 조금 타버렸습니다. 먹물이라 타는 게 잘 티가 안 나서 몰랐습니다. 중간중간 잘 체크해서 드세요.
 
<오징어 먹물 몬자야키 더 맛있게 먹는 tip>
 

오징어 먹물 몬자는 검은색이라 타는 게 잘 티가 안 납니다. 자칫 많이 타버릴 수도 있고, 너무 타면 짜기 때문에 먹다가 꼭 큰 주걱으로 한번 뒤집어 주시고 미리 덜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오코노미야끼 무타타마 
 


마지막 메뉴는 오코노미야끼입니다. 오코노미야끼는 한국에도 맛집이 많기 때문에 많이 접해보셨을 텐데요.
 


준비해 주신 재료에서 베이컨 삼겹살만 따로 빼둔 뒤 계란 반죽을 1차로 깝니다. 반죽 위로 베이컨 삼겹을 올리고, 그 위에 한번 더 계란반죽을 올려주십니다. 5분 동안 기다린 뒤 직원분이 오셔서 반죽전체를 뒤집어 주십니다.


뒤집은 반죽에 소스를 올리고 마무리해 주신 뒤 바로 드시면 됩니다.


오코노미야끼는 엄청난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이미 알고 있는 익숙한 맛으로 간이 좋았습니다.
 

총평

 
전체적으로 모든 메뉴가 너무 맛있고, 바쁜데도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잘 체크해 주셔서 너무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몬자야키 비주얼을 사진으로 봤을 때는 약간 거부감이 들었었는데 직접 앞에서 만들어지는 모습과 냄새를 맡으니 그런 거부감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도쿄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맛있는 메뉴가 되었기 때문에 꼭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도쿄는 이런 맛집이 웨이팅 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구글에서 예약이 가능하면 좋을 텐데 너무 아쉽습니다.
 
구글맵에서 예약은 어렵지만 전화예약은 가능합니다!!!!
 
예약은 평일만 가능하고 12시~오후 4시 사이입니다. 그 외 시간이나 주말은 워크인으로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십시오.
만약 평일에 방문 가능하신 분들은 힘들에 웨이팅 하지 않고 미리 전화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미리 평일 오후 4시 마지막 타임으로 예약했습니다. 시간 맞춰 방문하니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예약 안 할 경우에는 피크 타임은 한 시간 이상 대기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도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몬자야키 꼭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